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GAP(창) 으로 본 테슬라 주가 분석

by 해라투자 2023. 3. 7.
728x90
반응형

gap 과 캔들로 본 테슬라 주가 분석22,,6.30~23,03,03 챠트
테슬라  2022년 6월1일~2023년 3월3일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해외 주식투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테슬라에 대한 여러 가지 기본적인 분석은 차고 넘치지만 , 기술적인  분석은 드문 것 같다.

이 글에서는 테슬라에 대한 기본적인은 것은   배제한채,  오로지  GAP을 위주로한 챠트 상태로 만  해석해 보려 한다.

테슬라  9개월 개괄

신성장 산업에서  시장 침투율은  주가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전기차가 자동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5~10% 사이로  대부분 기대만으로 수십 배 상승한  주식들이 대부분 폭락할 수 있는 구간이다  . 테슬라도  2021년 11월4일 $414 에서

2023년1월6일  $101 을 기록하여 75% 가량 하락 하였다.

                                                               

P2 삼각형 패턴은 대략  50% 하락한 $220지점에서 발생하여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주었다. 이러한 삼각형이 발생할 때는 이등변삼각형 패턴이니 하며 의미부여할 필요없이,  그냥 삼각형 이라 부르는것이 좋을것이다. 발생한 부분이 어디이냐가 더 중요하다 . 22,7,21에 삼각형의 상단에서 GAP (창)을 발생시켜  바닥 탈출의 강력한 신호를 보내  주었다.

 

그래프 상단부분의 상승창이라  표시된 부분은  21년10월25일 테슬라가 고점부근에서  발생시킨 상승창, 상승갭이다.

지지는 상황이 바뀌면 저항이되고  저항은 지지가 되는 주식시장 논리에 의해  상승창은  테슬라 2년간의 최대 저항선이 되고 있다 . 상승창이 저항선이 된 것이다   이것은  B,C,D 의  상승창 상단 천정 저항으로  입증되었다.

 

테슬라 만의 특이한 점만은 아니고  신성장산업이  매출이 미미한 상태에서  30~40 배 과도한 상승을 했다가  생겨나는  일반적인 상승창 저항이다.  테슬라가 계속  전기차 시장지위를  유지하지 못하면  상승창 저항은 . 챠트에서 보이지도 않을것이다

상세분석

A 22,07,21 3개월 에 걸쳐 만들어진 삼각형 패턴 P2 의 상단선을 돌파하는 갭이 발생했다. 일단의 분석가들은 상단선을 돌파하려는 두 번의움직임으로 갭발생 전날음선   떨림 캔들에서 매수를 권한다. 그러나 모든 삼각형의 반대하락이 자주 발생하는 것도 이 지점임을 기억해야한다. 전날 상승을 예단하고 매수하는 것은 예측 매매다.

우리가 챠트를 연구하는 것은 예측 매매를 피하기 위함이다.

 

721일 이후 주가는 상승삼법 (약간의 변형된 형태) 상승 확률이 매우 높은 상승패턴을 보여 주고 있다.

 

전업투자가 는 상승 삼법이 나타난 다음날 매수할 수 있다. 그러나 직장인과 일반투자가는 상ᅟ승창  저항을 기억해야 한다.   21,10,25 일 발생한 상승창을 돌파할지 아무도 모른다.

. 전기차 시장침투율이 10%를 넘어서고 있다면 상승창저항을 돌파할 수 있으니 적극매수

를 권할 수 있다. 그러나 작년8월에  전기차  시장침투율은  6~7% 수준이었다.

 

B 의 모습은  흔하게 보아왔던 전형적인 캔들의 모습이다.

주가가 힘들어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다. 저항선 첫날 역망치형 음선은 상승창 바닥 저항선에 시가를 보여 주며,    고가는 상승창 천정을 돌파하려다 실패하고 바닥저항선 아래에 에 마감하였고,

다음날 양선은 종가가 바닥선에 마감  되었다.

 

 많은 분석가들은 역망치형 꼬리 부분에 숏 바디 캔들 두개가 생겼으므로 상승가능성을 말 할 수 있다, 그러나 강력한 저항창이 있기에 쳐다볼필요 없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연이어 발생한 C,D 선은 분석할 필요도  없다.

 

D 의 하락장악형 음선과 E 의 하락창 발생, 그리고 연이은 F 의 하락창은 이제 $100에 도전할 것 같다라는 생각을 들게 하고 있다

G 하락창은 33일 현재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다  3일이내 하락창 상단 위로 안착하지 못하면 하락을 예상 할 수 있다.

 

창 (GAP)은 캔들패턴이 대부분  반전형 인데  반하여  지속형 패턴이다.  창발생이전의  상황이 지속된다는 것이다.

또한  강력한 지지와 저항영역이 되어 준다. 중요도에 비해 요즈음에는 경시되는 경향이 있다

 

A  지점에서 22,07,21   3개월 에걸쳐 만들어진 삼각형 패턴 P2 의 상단선을 돌파하는 갭이 발생했다. 일단의 분석가들은 상단선을 돌파하려는 두 번의움직임으로 갭발생 전날 떨림캔들에서 매수를 권한다. 그러나 모든 삼각형의 반대하락이 자주 발생하는것도 이 지점임을 기억해야한다. 전날 상승을 에단하고 매수하는 것은 예측 매매다.

우리가 챠트를 연구하는 것은 예측매매를 피하기 위함이다.

 

721일 이후 주가는 상승삼법 (약간의 변형된 형태)의  상승 확률이 매우 높은 상승패턴을 보여 주고 있다.

 

전업투자가 는 상승 삼법이 나타난 다음날 매수할 수 있다. 그러나 직장인과 일반투자가는 싱승칭  저항ᅟ을 기억해야 한다. 21,10,25 일 발생한 상승창을 돌파할지 아무도 모른다.

. 전기차 시장침투율이 10%를 넘어서고 있다면 상승창저항을 돌파할 수 있으니 적극 매수 를 권할 수 있다. 그러나 작년8월에  전기차 시장침투율은 6~7% 수준이었다. 이때 매수를 권한 전문가가 있다면  다시는 만나지 않아야 한다.

 

B 의 모습은 우리가  보아왔던 전형적인 캔들의 모습이다.

 주가가 힘들어 한다는 것이 이런것이다 .  상승창 바닥  첫날 역망치형 음선은 상승창 바닥저항선에 시가를 보여 주며 고가는 상승창 천정을 돌파하려다 실패하고 바닥저항선 아래에  종가 마감하였고, 다음날 양선은 종가가 바닥선에 마감 되었다.

 

 분석가들은 역망치형 꼬리 부분에 숏 바디 캔들 두개가 생겼으므로 상승가능성을 말 할 수 있다.  그러나 강력한 저항창이

있기에 쳐다볼 필요 조차 없다. . 그리고 연이어 발생한  C, D 는 상승창  천정의 저항 돌파에 실패하였다.

8개월 전에 끝난 줄 알았던  상승갭이 이렇게  강력한 저항이 되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B,C,D 는 헤드앤 숄더 형태를 취하고 있지만  상승폭 과 상태가 유사성이 있구나 정도  생각하면 될 것이다.

X에서 상승잉태형 으로 상승하던 주가는  상승창 바닥저항에 막히고  D에서 음선 2개로 하락을 시작했다

 

D 의 하락장악형 음선과 E 의 하락창이 발생 했을 때  무조건 하락한다고 하기보다  3거래 일내에 하락창 천정 위에 안착하는지를  기다려야 한다  미국이나 우리나라 금융시장  에 누가 시키는것도 아닌데  3거래일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투자심리의  오묘함을 느끼게  하곤 한다.

 

그리고 연이은 F 의 하락창은 이제  $100에  도전할 것 같다라는 생각을 들게  하고 있다

G 하락창은 33일 현재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는데 , 3거래일 내에  하락창 천정 위에  안착하여  상승 기대감을  갖게 하였으나 연이은  음선으로  하락으로 돌아섰다.

 

H하락창은  23,03 ,03 현재 하락창 과 같은 위치에 발생하였다.  11,7 의 하락창은  한 달 정도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다.

 

테슬라  최근 상황 분석

23년 1월6일 미국  개장을 지켜보던  이들은 가슴이  철렁 했을 것이다. -6% 하락 출발하던 주가는  2% 상승으로 마감했다.

참! 세계적인 대형주가 코스닥 잡주처럼  움직이니 놀래지 않을  방법은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한 가지 유념해야 될 것은 시장의 특성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100 붕괴를 눈앞에둔  테슬라 공매도 세력들은 기를 쓰고 밑으로 끌어내려 수익을 내기위해   안간힘을 쓰면 , 반대편에서는 그들의 환매시 적어도 보합 만 올라와도 6% 차익을 노리는 세력도 있는 것이다. 이것이 금융시장의 특성이다. 투자자들이 이런 현상을 이해해야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왜! 갑자기 테슬라가  하늘로 날아다니는 전기차를 만들수는 없는데  -6% 로 빠지는 주가를  들어올리겠는가?

공매도세력보다 자본력 이 큰  블랙  록 펀드라든가  하는 자들이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다.

 

K는 1월7일 갭상승으로 열어젖힌  상승창이다 . 이제 상승창 천정에서  3일을 안착하면  전력투구 투자의 시점이다.

 챠트를 분석한다는것은 이런 싯점을  위해서다.  묻지마 투자의 시간!! 묻지마 투자는  이런 때 하는것이다.

수십배 상승한  주식의 고점에 불나방처럼 광분해서  하는 투자는   망하러 가는 지름길이다.

 

J에서 상승창이 열리고  2월 중순까지 숨차게 달려 왔다 . 현재  G 와H  하락창 저항속에 갇혀 있다.

그런데  3월2일  하락창이 열리고 말았다 .   3일 이내에 하락창 상단에  안착해야 한다. 

묘하게도 3월3일과 6일 주가는 M 하락창 사이에  끼어있다.

여기서 테슬라 주가는  3월7일  하락창 상단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이지 못하면   J 상승창 지지를 확인하러 하락할 수 있다.

           

                긴 글  보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감과 댓글은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