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삼성전자 언제사고 언제팔까?

by 해라투자 2023. 3. 15.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22년9월22일 부터23년2월17일 주가챠트
삼성전자 주가챠트 22/9/28-23/2/17

이 글을 올리는 23/03/15 에  지난 2월17일   챠트를 제시 하는 것은,   1월 3일부터 시작한 상승이 변화 를 보이는 지점이기 때문입니다.  3월 현재 개인 순 매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고  생각해 보자는 취지로  내용을 적어보려 합니다, 이 글은 지금 쓰고 있는 전자책 내용에서 대부분을 발췌하였습니다. 

갭(창)으로 분석하는 삼성전자 주가

창(갭)은 추세 지속형 패턴입니다.  반전패턴이 아닙니다.  그리고 지지와 저항으로 작용합니다.

ab 하락창은 22년 6월 10~13일 발생한 것으로 f,g,ㅣ 지점에서 보이듯  강력한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l 지점에서   하락창을 완벽히 돌파하지 못한 주가는  삼각형패턴을  형성하며 하락창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c 지점 10월 4일  원화 약세가 안정을 찾으며  갭상승을 하며 상승창을 열었습니다.

 

앞으로 이 창은  중요한 지지선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창은  하락창이든 상승창이든  지지는  저항이되고 저항은 지지가 되는  금융시장의  논리에 따라 그 역할을 할 것입니다.

 

10월 4일 이후  xy 상승창  지지를 받으며  10월 21일까지 고가 갭핑캔들 패턴을  만들고, d 에서 갭상승으로 새로운 상승창을 만들었는데 . 이 상승창은  고가 갭핑캔들 패턴의 상단을  돌파하고 상승의 계기를 제공했습니다.  지속 상승하던 주가는 e 에서  상승창을 열었지만  ab 하락창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했습니다

 

f 에서 망치형 음봉이 ab하락창 하단선의 저항에 부딪히고, 다음날  장대 음봉이 발생하며  하락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지속형패턴인 상승창  e 가 성립하려면  상승창 상단에서  최소 3일 종가를 마감하며 안정을 찾아야 합니다.

 

11월 22일 이후 상승창 하단선 아래 종가를 마감하던 주가는 g  까지 일시적  상승을 하였으나 ab저항에 고지를 탈환하지 못하고  하락으로 돌아섰습니다.

 

I 지점  12월 말 하락창은  온통 주가를 어둡게 하고 있으나 , 한 가지 희망 은 22년 10월4일 발생한  상승창의 지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사고  언제 팔지?

새해 1월 3일  XY 상승창  천정 54,500원 지지를 받았으며, 공교롭게도  22년 10월4일  에열린 상승창  고점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이제 다음날 양선만 나와 도  샛별형 반전 패턴 중 강력한 것 중 하나인 샛별형이 나올 수 있습니다.  10월 4일  다른 변수 만 없다면 매수해야 하는 최적 타이밍이 왔습니다.

 

이때부터가  투자자들은 반도체 관련 주든 2차전지관련 주든  과감한 베팅에 나서야 합니다. 매수 즉 주식을 살때 입니다.

단 ,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하락창의 저항을 받을 때 까지 보유 혹은  추가 매수를 반복 해야 합니다.

그러나 , 상승하여 주가가  ab 하락창 위에 안착하면  그대로 보유,혹은 추가 매수 해야 합니다.

 

j 에서 상승창이 열렸습니다. 자신이 보아둔 종목 들, 망설이지 말고 매수 할 때입니다.

창이 열린후 2주일 정도 밀집봉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 중소형주 투자의 적기 입니다. 이때는 삼성전자보다 반도체 관련주 위주의 투자가 수익을  확대 시켜 줍니다. 물론  삼성전자는 보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인플레가, 경기 침체가 하면서 망설이면 주식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없습니다.

 

K 에서 상승창이 열리며 최대 저항 대 ab  하락창 에 마감하였습니다. 그러나 항상 주의해야 할 점은 여러번 검증한  저항대  근처 갭상승은   위험한 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 i 지점까지 상승하여  하락창 천정 위에 안착 기대감을 키웠으나 , 하락장악형  대음선과  다음날  대음선으로   다음기회를  기다리라 하는 듯 보입니다.

그리고 삼각형 패턴이  만들어 졌습니다. 아시다시피 이 삼각형은 주가가 하향 이탈하면서 깨졌고, 2월27 일 갭하락하며 만든 하락창은 또 하나의 저항창을 만들었습니다. 

 

모두 매도하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매수하면 안 되는  자리 그리고 때 입니다.

 

주가는  지금  j 상승창 지지를 시험하고 있습니다.  3월 14 일에  상승창 하단에 종가 마감하여,  3일이내에  상승창위로 

주가를  올려놓고  다시 안착하여야 합니다 .  약한 매수 자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입니다.

그렇지 않고  j 상승창 아래 마감하면   매수 금지 영역입니다. 

주가는 다음  xy 상승창  지지를  시험하려  할 테니까요...

삼성전자 주가 6개월 개괄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 할 때는  경기선행지수를 보고 투자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반도체가 세계경제 상황을 나타내는 바로 미터 역할을 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 , 주식 이라서 대한민국경제 상황을  보여주기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6개월정도 선행하는 지표이기에  삼성전자  실적이 좋을 때도 가격이 떨어지고, 실적이 좋지 않은데도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매월 1일 발표하는 무역 동향도 중요한 판단 근거가 됩니다. 중국과의 무역 상황에 따라 반도체 매출이  변하기 때문에 올해는 더욱 중요한 지표가 되었습니다. 4월 1일에 발표하는 수출입동향이 어떨지 더욱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22년 10~11 월에 나타난 상승은 일본 구로다 일본은행 총재의  미국채 매각,  그리고  옐런 미재무장관의  미국채 를  재무부에서 매수할 수 있다는 다소 어이없는 발언이 계기가 되었다고  봅니다. 미국이 더 이상 강달러를 지속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시장에서  받아들였습니다.  일본에서 던지는 미국채를  받아 줄  매수 주체가 없으니  당연한 결과 이기도 합니다.

 

23년 1월부터 나타난 상승은  22년 6월 10 일~13 일 발생한 하락창의 저항 ( 62,800원 과 63,800 )을 이기지 못하고  하락창 밑에서  삼각형 패턴을 만들었고,  2월22일  하락갭(창)을 만들고  삼각형패턴의 하단으로  주가가 밀려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SVB 은행 파산 사태는 미국의  빠른수습으로 일단락 되었다고는 하지만 , 미국 소형은행들이  마땅한 대출처를 찾지 못해  미국채에 투자를 늘렸고 , 미국채 하락은 다시  은행 지급여력을 줄이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계속 같은 유형의 사건들이 발생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3월22일  연준 파월 의장의 선택은 무엇일지?  그에 따른 삼성전자 영향은 어떠할지 혼돈 상황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